카테고리 없음

뉴욕날씨 ㅡ 뉴욕한파

인생유학 2022. 12. 25. 00:00


어젯밤
뉴욕은 그야말로 꽁꽁 얼었다
손을 꺼내어 사진을 찍기
어려운 날씨다

그동안
겨울답지 않게 따뜻하다가
갑자기 불어닥친 혹한이다
홈리스들은
이 추위을 어떻게 대비할까?

일이 끝나고 새벽에 집에 들어가면서
돌아갈 따뜻한 집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게 된다


홈리스의. 겨울


뉴욕에서 보게되는 가장 많은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의 여행 가방이다

뉴욕으로 오는 사람들
그리고 좀 더 나은 집으로 옮기는 사람들
그리고 돌아가는 사람들

뉴욕에서는 짐을 늘리지 않는다
가방 두개의 짐이
인생을 사는데 충분하다는 걸 알았다
한국에 있는 나의 물건들이
그리운 적은 거의 없다
가끔 옷들은 그립다
오히려
유행이 지났다고 버린 옷들이
뉴욕에서 생각난다






새벽 1시
꽁꽁 얼어버린 뉴욕




사람은
얼기전에는
이동이 가능하고마뉴


눈이 오기 전에 미리
뿌려놓은
염화칼슘인가??



손이
시려도
찍는다




눈도 오지 않았는데
길도 얼었다




사람이
별로 보이지 않는다

크리스마스 이브인데도


추워보이나?







5ave로 걸어가는 길이다

평소의 크리스마스라면
엄청난 인파가 몰리겠지만
오늘은 사람 구경하기 힘들 정도다




뉴욕은
3년째
외로운
크리스마스겠다



5ave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추위에도 버티고 있다







5ave교회에는 사람들이
좀 있다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장식에도
추위를
즐기는 스케이터들이 있다





추워서 들어온
백화점
와!! 여기오니까
사람들의 차림이 엄청 럭셔리 하네요

몸이 따뜻해져서
좋아요!


Bergdorf Goodman 백화점




럭셔리
럭셔리
왜 낯설게 보이지??





추위를 달래주기엔

좋은 장소다!!




집에
돌아오는길에
꽁꽁 언 도로!!



Bergdorf Goodman 백화점 주소는

754 5th Ave, New York, NY 10019

추울땐
여기로 피신하라
볼거리가 너무 많다 ㅎ